[답변]
주요 콘텐츠는 필수로 심사 유형에 포함됩니다.
금융권 앱의 경우 개인사업자 입출금, 카드업무, 대출 등의 기능은 모두 심사 대상에 포함이 됩니다.
대출을 예로 들면, 대출 신청 전단계, 대출 조회, 대출금 납부 등이 가능해야 합니다.
또한 앱에서만 제공되는 화면(설정, 튜토리얼 등)도 필수 심사 대상입니다.
[답변]
앱 내의 모든 콘텐츠는 심사 대상에 포함이 되므로 챗봇도 대상입니다.
금융권, 대민서비스 앱 등에서 챗봇 제공이 보편화되고 있으며, 챗봇 내에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추세입니다.
이에 따라 챗봇에 대한 소프트웨어(SA) 접근성 인증 마크를 별도로 획득하는 사례가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답변]
개발서버라도 외부에서 접속이 가능하다면 인증심사 진행은 가능합니다.
다만 개발서버에서 인증 심사에 합격하시더라도 동일 버전의 앱이 스토어에 업데이트 된 것을 확인한 후, 홈페이지 인증 현황에 게시됩니다.
또한 업데이트된 앱과 개발서버의 앱이 다른 경우 인증이 취소될 수 있다는 점을 유의하여야 합니다.
[답변]
심사는 앱 접근성에 대해 접근성 수준을 인증하고 마크를 부여하는 제도입니다.
현재 IT 업계 전반적으로 앱 접근성에 대한 이해도가 낮은 상황이며, 관련 기술 등에 대한 정보가 부족하기 때문에 컨설팅 없이 품질인증의 획득이 어렵습니다.
기획 단계와 개발 단계인 앱의 경우 진단/컨설팅을 받으시면 도움이 됩니다.